봄날집 요리

☆ 겨울철 입맛돋구는 감태 이야기, 감태부침이 맛있네요

봄날3 2012. 1. 18. 07:00

 

바다향 가득한 감태...

파래도 아닌것이

매생이도 아닌것이

향긋하고 감칠맛나넹.

 

감태 부침개, 색깔부터가 바다의 봄날이 생각납니다

그럼 감태부침개 만들기 소개 해 볼까요? ^^

 

감태가 싱그럽네요

우선 감태를 찬물에 잘 씻고 꼭 짜서 물기를 뺍니다 ^^

 

적당량의 밀가루와 반죽을 하는데요

밀가루를 좀 되게 풀어서 감태를 넣고 반죽하세요

소금으로 간을 맞추면서요 ^^

 

후라이 펜에 기름을 두르고 부침개를 알맞게 익혀내면 끝이지요

걍 간장에 찍어 먹으면 좋치만 기호에 맞게 간장 소스를 만들어도 좋겠지요?

 

차지고 향긋한 바다 내음이 나는 듯 부침개 싫어하는 아이들도 아주 좋아 합니다 ^^

 

 

파래보다 가늘고 매생이 보다는 덜 부드러운 감태....

파래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독특한 향과 맛이 뛰어난 겨울철 별미인 감태가 요즘 한창 수확기 입니다.

 

요즘이 제철인데 몸에 겁나게 좋다네요

식이섬유와 무기질이 풍부하며 겨울철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도 함유하고 있구요

미네랄 덩어리로 천연 건겅 식품이랍니다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인체에 해로운 독소를 없애주는가 하면 식물섬유질이 풍부해 배변을 원활하게 해 줘 변비에도 좋다고 합니다

 

추운날씨에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때는 감태국...

감태국에 굴이나 조개류를 넣고 끓이면 속도 풀어지고 설 명절 기름진 음식이 넘쳐나는 설날에 제격이지요

시원하고 개운함이 끝내줍니다

무채를 넣고 새콤달콤 초절임 해도 좋구요

귀하게 여기는 감태김도 별미구요

굴과함께 부침을 해도 맛이 좋습니다 ^^

 

                                        ㅡ 봄 날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