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 이야기

주홍부전나비와 팔랑나비 그리고 배추흰나비 이야기

봄날3 2013. 9. 26. 06:59

주홍부전나비와 팔랑나비

 

원적산 공원에서 제일 많았던 호랑나비..

그리고 표범나비,,,

마지막으로 오늘은 드물게 만났던 주홍부전나비와 팔랑나비 배추흰나비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날개를 펴면 주홍빛이 화려한 주홍부전나비

 

                                             날개를 접었을땐 일반 부전나비와 비슷하다

 

                                                            아주 작은 나비지요

 

                     주홍부전나비를 담을 때는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날개 편 모습을 담을 수 있지요

 

                                           요놈은 팔랑나비인데 나비와 나방의 중간형입니다

 

                                    긴 빨대를 꽃 속에 꼽고 꿀을 빨아 먹는 모습이 귀여운 나비지요

 

                                                            몸에 비해 눈이 큰나비....

 

                                                             배추 흰나비

 

                                                                                                            시골 김장 배추밭

주홍부전나비나 팔랑나비는 여러번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이 배추흰나비를 올리며 저놈 나쁜놈이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왜냐하면 이번 추석에 시골 김장배추밭에 저놈의 파란 애벌래가 배추 속을 파먹는 바람에 농약통 지고 어깨가 바스러지는 줄 알았다니께요 ㅋㅋ

정말 농사일 힘듭니다ㅎㅎ

배추 밭에서 너울너울 날아다니는 저 흰나비가 해충인줄은 이번에 알았어요

배추잎에 알을 낳아 애벌레가 배추를 먹고 자라서 배추흰나비가 되더군요 

어머님이 농약하기는 무리인것 같아  애벌레가 보이면 가루약도 뿌리던데 그게 쉽지 않겠냐 했더니 그건 농약이 독해서 어렸을때나 준다네요

아무튼 이번 추석에 큰일하고 왔어요 ㅎㅎ

 

                                             ㅡ 봄 날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