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과 식물

자스민,개나리자스민 꽃이 활짝 피었어요

봄날3 2013. 3. 1. 08:00

 

자스민꽃

 

개나리자스민 꽃이 은은한 향을

풍기며 기분을 좋게 합니다

덩굴성 식물로 공중에 매달아

키우거나 높은 화분에 심어

줄기를 늘어트려도 좋아요

 

 

 

 

 

 

 

 

 

 

 

 

 

 

 

 

 

양제동꽃시장에서 가져 온 자스민 화분 2개를 이제야 분갈이 했네요

화분 속 뿌리를 보니 제법 실해 보이는 것이 잘 자랄것 같습니다

하나는 집에 하나는 직장 사무실에...

 

정식  이름은 캐롤라이나자스민이며 꽃모양이 노란 개나리꽃 닮았다고 일명 개나리 자스민으로 불리고 있는 식물입니다.

향은 좋은데 꽃은 오래가지 않더군요

아직은 어려서 모르지만 덩굴성 식물로 길게는 5m이상까지 자라는 식물입니다.

꽃의 향기는 좋으나 식물전체에 독성이 있다하니 먹거나 씹는건 삼가야 하구요

추위에는 강한 식물로 번식 방법은 삽목이나 휘묻이로 번식하며 키 높은 화분에 심어 늘어트리거나 공중에 걸어 줄기를 늘어트리는 방법이 좋습니다.

또는 원통을 만들기도 하고 실내 창가에 벽 장식용으로 올려도 좋은 식물입니다 ^^

 

                                        ㅡ 봄 날 ㅡ